총동원전도

  • 홈 >
  • 나눔 >
  • 총동원전도
총동원전도
총동원 전도의 근거 박승남 2010-02-2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494

http://areumdaun.net/bbs/bbsView/23/441533

I. 성경적 근거

사도행전에 나타난 성령 강림 사건은 교회와 교인을 예수와 복음의 증인으로 만들어 놓았다. 성령은 예수 믿는 당시의 초대교인들을 증인으로 만들어 놓았다.

 

마가의 다락방에서 오순절 성령의 임하심을 체험한 성도들은 모든 삶을 같이 할 뿐 아니라, 복음을 위하여 헌신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입이 열려지고 복음을 증거하기 시작했다. 성령강림과 성령 충만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는 곳에는 반드시 전도하는 증인들이 생기고 전도하여 구원의 역사가 진행되었다.

 

따라서 총동원 전도를 통한 생명구원은 성령의 사역이며 성령께서 주도하시고 강권하시는 역사이다. 성령강림의 특별한 체험을 한초대교회의 부흥과 전도는 오늘날 총동원 전도에 의해서 현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전도에 있어서 방관자가 없었으며 믿는 자 모두가 함께 전도한 성경 적인 증거는 오늘날 온 교인이 모두 전도에 참여하며 생명구원의 역사에 동참하는 총동원 전도와 같다. 따라서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전도하는 총동원 전도는 성령의 역사이며 이는 초대교회 성령강림사건과 같은 현대적 현상이다.

 

1. 전도는 특별한 은사가 아니었다.

은사에 관한 성경의 기준은 고린도전서12 장에 잘 나타나 있다. 은사는 개인이 원해서 받는 것은 아니다.하나님의 전적인 주권 아래서 주어지는 선물인 것이다. 그러므로 은사는 받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는 것에 더 큰 주의를 요한다. 여기서 전도는 특별히 받는 은사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전도하는 것은 모든 믿는 자들이 감당해야할 의무이며 권리이다.

 

만약 전도가 특별하게 정해진 성도들에게 주어진 은사라면 사도행전 1 장8 절의 말씀과 배치가 된다. 또한 전도못하는 것의 책임은 바로 성령이 지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모든 믿는 자를 증인으로 말한다.(행4 장20 절) 그러므로 전도는 모든 성도가 해야 할 책임이다. 이는 하나님의 보편적인 명령인 것이다.

 

이 명령은 조건을 따지지 않고 순종해야 할 하나님의 명령인 것이다. 그러므로 교회에서 취해야 할 전도의 구체적인 방법은 보편적이어야 하며 너무 어렵고 힘든 방법을 취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따라가기 힘든 방법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동참하며 실천 가능한 방법들을 취해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도 총동원 전도는 개교회에서 받아들여 적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일정한 교육수준을 요구하지 않는다. 어느 정도의 생활수준을 요구하지도 않는 다. 매우 쉽지만 강력한 방법으로서 총동원 전도는 성령의 폭발적인 활동의 장이 된다.

 

2. 총력을 다해야할 영혼구원

총동원 전도주일의 가장 큰 목적과 본질은 영혼 구원이다. 영혼구원의 결과로서 보여지는 교회성장은 분명히 하나님 나라의 확장의 열매를 맺게 한다. 교회의 모든 사역과 행사의 최종적인 목적은 예수님의 십자가 구원의 역사를 이루는 것이다.

 

성경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누구든지 저를 믿으면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교회는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성육신 하신 의미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죄에서 사람을 구원하는 것이다. 주님은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함이라(요 10:10)”라고 분명히 말씀하셨다. 이와 같은 하나님의 뜻은 총동원주일을 통하여 효과 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모든 기사와 이적을 행하심도 예수가 하나님이심을 믿게 하고 구원을 얻게 하려함인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예수님께서 직접 12 제자를 선택하시고 그들을 세우신 것이나(마가복음 1:17), 70 인 전도대를 파송하신 것이나 모든 것은 생명을 구원하기 위한 사역이다. 특히나 누가복음 15 장에 기록된 3 가지 비유 즉 잃은 양 한 마리를 찾는 목자의 심정, 잃은 은전을 찾는 기쁨, 잃은 아들을 다시금 찾는 아버지의 기쁨은 곧 하나님의 최대의 관심과 기쁨이 무엇인지를 찰 나타내 준다

 

3.성경에 나타난 총동원 전도

1) 마태복음 6 장9-10 의주기도문

주기도문의 일부도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고 그 뜻이 이땅에 이루어지는 것을 말한다.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이기도에 하나님의 진정한 관심이 들어있다. 또한 그 뜻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장소가 교회이다. 그 뜻은 그의 백성들에 의해서 이 땅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의 백성들이 늘어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온전히 이루는 것이다. 따라서 총동원 전도는 예수님의 기도의 구체적인 응답과 순종의 방법인 것이다.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전도하는 것이야말로 그분의 뜻을 이땅에 이룰 하나님의 백성들을 늘리는 가장 귀한 일이다. 그러므로 전도에 총력을 기울여 실시하는 총동원 전도는 예수님의 기도의 실천적 행위요 마땅한 응답적 순종인 것이다.

 

2)강권하여 데려다 내 집을 채우라

눅14 장에 보면 잔치를 베푼 주인이 종들에게 손님을 청하는 는 것으로 천국에 대한 비유와 전도에 대한 자세를 예수님이 직접 가르치신다. “종이 가로되 주인이여 명하신 대로하였으되오히려 자리가 있나이다.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 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눅 14:22-23)

강권하여 데려다사 채우는 것이 주인의 뜻이며 이를 순종하는 것이 종의 의무이다. 종에게 있어서 성공과 축복은 바로 순종인 것이다. 그러므로 총동원 전도는 그 전도에 대한 태도와 방법적인 면에서 강권해서라도 채우는 가장 순종적인 방법이라 말할 수 있다.

3)오병이어의 기적(마14 장13 절-21 절)

예수님이 하늘 나라의 복음을전하시던곳에서 오천명이 먹고 12 광주리가 남은 기적이 일어났다. 여기에서 오천명의 숫자는 당시의 인구 계수법에 따르면 성인 남자의 숫자를 가르친다. 그러므로 실제 그 자리에 모인 사람들의 숫자는 약 2 만명이 넘었을 것으로 추산된다. 이러한 대규모 전도 집회는 당시의 시대적인 상황에 비추어 보면 매우 이례적인 사건이다. 즉미디어나 통신의 수단이 전무하던 시절이므로 사람의 입과 입으로 전하여져서 한 자리에 한시간에 모일 수있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하여 모인 이사람을 초청한 사람들이 반드시 있었다. 그들의 전도 방법은 일단 와서 듣고 보라는 것이다.

여러 고을을 돌면서 예수의 이야기를 전하며 사람들을 초청한 것이다. 총동원 전도는 이러한 성경의 맥락과 그 방법을 같이 한다. 많은 사람들을 한 곳에 모아서 복음을 증거하는 것이 예수님의 전도 방법 중가장 보편적인 것이었다. 총동원 전도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을 초청하여 복음을 듣게 하는 이 전도 방법은 예수님의 하셨던 전도의 방법을 오늘날 교회가 현대에 맞게 적용하여 실천하는 것이다.

 

4)베드로의 3000 명 회개 사건(사도행전2 장14-42 절)

오순절이라는 절기에 많은 사람들이 예루살렘에 모여든 것이 당시의 상황이다. 동시에 사도이 복음을 증거하기 시작한 것도 이때이다. 본문에 보면 베드로의 설교를 통하여서 당일제자의 수가 3 천이나 더했다고 기록되어있다. 이는 베드로와 사도들이 복음을 증거한 대상이 적어도 3 천명이 훨씬 넘는 인파를 모아서 전도한 것임을 반증한다. 이는 또 다른 대중 전도 집회의 성경 적인 근거를 제시한다. 사도들도 전도하기 위하여 어느 마을에 들어가면 당연히 사람이 가장 많이 모이는 성문 앞이나 공회에서 전도한 것을 성경의 기록을 통하여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베드로의 전도에도 많은 인원을 모으기 위하여 여러 사도와 제자들이 모일 것을전하고 다녔음이 분명하다. 이러한 과정에서 전하는 사람모두가 총력을 기울여 전하지 않고는 그만한 숫자가 모이지 못하였을 것이다. 총동원 전도에 있어서도 교회의 총력을 기울여 전도하는 것이 그 가장 큰 핵심이다. 3000 명이 회개하고 제자가 되기까지 그 사람들을 복음을 들을 수있도록 모은 사람들의 최선의 전도는 오늘날 총동원 전도를 통하여 교회에 적용되고 이어지게 된 것이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4.18일! 300명! 박승남 2010.02.24 0 2190
다음글 총동원전도란? 박승남 2010.02.24 0 2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