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 말씀과 만남

  • 홈 >
  • 말씀 >
  • 셀 말씀과 만남
셀 말씀과 만남
10월 네번 째 박승남 2019-10-25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716

http://areumdaun.net/bbs/bbsView/26/5645888

 

                                                        19. 10월 네 번째 셀 가족 모임

. 말씀

1)찬송 혹은 복음 성가를 몇 장 부름 2)제목은 [범사에 감사하라] 살전5:15~18절을 다함께 읽어 봅시다.

1. 그림으로 보기 

1. 하나님의 뜻은 무엇입니까? (살전5:15~18)

15 항상 선을 따르라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2. 하나님의 뜻과 반대인 사탄의 뜻은 무엇이겠습니까?

항상 악을 따르라, 항상 낙심하라 , 쉬지 말고 원망하라 범사에 불평하라 이는 너희를 향한 사탄의 뜻이니라.”

 

3. 손양원 목사님께서 두 아들의 장례식에서 두 아들이 죽은 것을 두고 9가지의 감사제목을 이야기 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는데 그 9가지는 무엇인지 아는 대로 말해 봅시다.

1. 나 같은 죄인의 혈통에서 순교의 자식을 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2. 허다한 많은 성도 중에서 이런 보배를 나에게 주셨으니 감사드립니다.

3. 삼남삼녀 중에서 가장 귀여운 맏아들과 둘째 아들을 바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4. 한 아들의 순교도 귀하거늘 하물며 두 아들을 함께 순교하였으니 더욱 감사합니다.

5. 예수 믿고서 누워서 죽는 것도 복이라고 했는데 전도하다 총살 순교했으니 더욱 감사합니다.

6. 미국 가려고 준비하던 아들이 미국보다 더 좋은 천국 갔으니 내 마음이 안심되어 더욱 감사합니다.

7. 내 아들을 죽은 원수를 회개시켜 아들을 삼고자 하는 사랑의 마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8. 내 아들의 순교의 열매로서 무수한 천국의 열매가 생길 것 믿으면서 감사합니다.

9. 역경 속에서도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시고 이길 수 있는 믿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4. 살전 5:18절 말씀을 암송해 봅시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2. 말씀을 새겨보기

1. 2019년 한 해 동안 살아오면서 당신과 당신의 가정에서 가장 감사할 일은 무엇인지 말해 봅시다.

 

2. 지금 당신은 어떠한 형편가운데 있습니까? 감사가 절로 나오는 형편입니까? 아니면 그렇지 못한 형편입니까? 각자 이야기를 나누어 보며 감사할 수 없는 환경 가운데 있었지만 감사를 드렸던 노아, 다니엘, 하박국, 사도바울, 손양원 목사님 등의 이야기를 들을 (생각)할 때 당신의 느낌은 어떠한지도 말해 봅시다.

손양원목사님190263일 경남 함안군 칠원면에서 4남매 중 장남으로 출생

19087세부터 부모님을 따라 새벽기도 출석 1916년 신사참배를 하지 않으므로 학교에서 퇴학을 당함

193533세로 평양신학교 입학하고 193833회로 졸업함

1940925일 일본천황숭배(신사참배)거부와 백성들을 선동했다는 이유로 6년간 옥살이를 함

1945817일 감옥에서 나온 뒤 애양원교회와 애양원 재활병원을 섬기기 시작 (한센병 환우의 상처가 너무 깊어 그대로 두면 다리를 절단해야 되는 상황이라 직접 환자의 상처를 입으로 빨아 치료하고 환우들의 눈물과 고름을 온 맘 다해 닦아 줌)

19489월 여수사건으로 폭도들에 의해 첫째, 둘째 아들인 동인, 동신이 순교를 당함 그런 가운데 자기의 두 아들을 죽인 원수를 양자로 삼음으로 원수 사랑의 말씀을 실천하였고 또한 장례식 때에 9가지 감사를 드림

1950년 한국전쟁때 교회에서 끝까지 남아 목회하다가 913일 공산군에게 투옥되어 928일 여수시 미평동에서 순교

 

3. 왜 하나님은 범사에 감사하라고 하셨을까요? 그리고 감사의 유익이 무엇일지 아는 대로 말해 봅시다.

감사라는 단어가 구약과 신약을 모두 합쳐서 196번 나온다. 구약에는 132, 신약에는 64번 나온다고 한다. 39권 중에서 가장 많이 감사가 언급되는 성경은 시편이고 신약에는 바울서신이다. 신구약 성경에는 감사하라는 명령문만 36개가 된다고 한다. 범사에 감사하라고 하신 이유를 여러 가지로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 사람도 감사하는 자를 기뻐하듯이 하나님께서 감사하는 사람을 기뻐하시기 때문이다. 또한 그 일이 어떠한 일(불행하고, 힘들고 괴롭고, 슬프고 안 좋은 일)이라도 하나님은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주시는 분이시기에 하나님을 바라보며 감사함으로 기도하게 하시기 원하시기 때문에 그리고 감사는 신앙생활의 아주 중요한 부분이며 감사의 유익이 많기 때문일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잘 되기를 원하시고 우리에게 좋은 것을 주시기를 기뻐하시는 아버지이시다.

그러면 감사의 유익은 무엇인가?

1. 감사하는 자세는 우리의 인생을 복되게 만든다. 감사의 제조업자는 시련을 복으로 변화시킨다. 2. 감사는 예방주사 역할을 한다. 3. 감사는 생각을 바꾸게 할 수 있다. 4. 감사는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에게 인생이란 늘 뻔하고, 당연하고, 짜증나는 일이지만 하루를 감사하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사람에게 삶은 다르게 다가온다. 5. 감사를 하면 기쁨을 얻을 수 있다. 6. 감사를 하면 대인관계가 좋아진다. 감사는 관계를 이어주는 다리와 같다. 감사하는 태도는 다른 사람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맺게 하고 관계를 보다 강하고 긍정적으로 만들어준다. 관계가 친밀해질수록, 그런 관계가 늘어날수록 행복을 느낄 일이 많아지는 것이니 감사하고 그것을 잘 표현하는 사람이 대인관계가 좋은 것은 당연한 일이다. 7. 감사하면 건강이 좋아진다. 암환자가 감사와 기쁨(웃음)요법으로 치료한 예가 있다. 8.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람이 된다. 하나님 뜻대로 사는 것이니까~

 

4. 본문은 범사에 감사하라고 말씀하고 에베소서 520절을 보면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범사에, 항상 감사할 수 있는지 말해 봅시다.

감사할만한 조건이 없을 때도 감사하라는 것입니다. 어렵고 힘들어도 범사에, 항상 감사하라고 말씀하는 것입니다. 어떤 형편에 있든지, 어떤 일을 당하든지 무조건 감사하라는 뜻입니다. 시종일관, 어떤 상황을 만나도 변함없이 감사하라는 뜻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당연히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가능하다. 우리를 구원해 주시고 생명까지 아까지 않으시는 주님을 생각하면 무엇이 감사하지 않겠는가? 세상, 문제, 걱정거리를 바라보면 근심, 낙심, 원망 불평이지만 살아 역사하시고 오늘도 함께 하시는 주님을 생각하면 감사할 것뿐이다. 물론 바울같은 신앙적으로 좋은 선배들을 생각하는 것도 유익하다.

3:17~18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하지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먹을 것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리로다 (감사하리로다 라고 바꿀 수도 있을 것이다.)

 

4. 삶으로 옮겨내기

1. 당신은 하나님과 이웃에게 어떻게 감사를 표현하는지 말해 봅시다.

1)감사의 고백 / 소리 내서 오늘 제목처럼 하나님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고 서로에게도 만나게 돼서 감사하고 함께 신앙생활하게 되어서, 곁에 있어 주어서 고맙다고 말해 보자. 물론 가족들에게도 이웃에게도 감사를 말해 보자.

2)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3:16) 3)이웃사랑-봉사, 섬김, 전도와 선교 4)주라- 물질의 나눔(기부, 나눔, 선물 등)

 

2. 하나님의 뜻인 범사에 감사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당신의 마음 결단, 각오, 다짐 등을 말해 봅시다.

 

. 돌봄과 기도 (Work & Prayer)

아래의 제목을 위해서도 기도합시다. 1) 오늘 말씀을 생각하면서 2) 교단 총회와 한국교회를 위해 3) 나라와 민족 그리고 대통령과 정부와 지도자들과 국내외에 산적한 여러 난제(문제)를 위해 4) 셀 모임과 리더와 기도가 필요한 연약한 이들과 셀 가족 식구들 및 각자 기도제목을 들어보고 위해

 

                                                         . 증거 (Witness)

CBS 영화 북간도의 십자가: 17() 전국 극장에서 개봉합니다. 많은 관람 바랍니다.

선교서신: 필리핀 이정현, 스리랑카 송일섭선교사님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홍삼열선교사님은 11월 첫주 방문예정입니다.

셀 연합기도회: 1() 3셀 주관으로 가집니다. 식사 및 청소담당: 아포시민(4)

 

. 돌봄과 기도 (Work &Prayer)

찬송 429장을 부르고 헌금을 드리고 셀 리더가 헌금기도를 하고 주기도문으로 마치고 교제를 나눕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1월 첫 번째 박승남 2019.11.06 0 1719
다음글 10월 세 번째 박승남 2019.10.21 0 1408